2011년 8월 22일 월요일

[구글브레인][구글정력] 구글 모바일웹 100% 이용하기! 1탄







구글 모바일 웹 1탄!
모바일 검색 기능 - building quarry/ instant view편


요즘 스마트폰이 대세죠?
이제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접속은 당연한 시대가 되었어요!
일 년 전만 하더라도 모바일 웹 접속이란 시간 = 돈이었는데 말이예요~ 

이처럼 모바일 웹 접속이 쉬워진만큼!
시공간의 제한을 받지않는 모바일 검색의 사용빈도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 포털 모바일웹. 왼쪽부터 구글, 네이버, 다음, 네이트 순 - 아니 벌써? 구글, 모바일서 네이버 넘었다 中/ 정윤희 기자


이렇게 다양한 모바일웹들이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구글 모바일 검색서비스!
 모바일 웹 검색만족도 부문에서 구글이 네이버를 제치고 1위에 등극했다고 해요!

어떻게 국내 1위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제칠 수 있었을까요?
당연히 빠르고 손쉬운 검색기능들이 있기때문이겠지요!




그럼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최소한의 터치로 원하는 검색결과를 찾아주는 구글 모바일웹의 세계로 떠나봅시다!





1.
구글 모바일 웹 페이지로 슝슝

반가운 구글 로고가 반겨주네요~ 



검색창 밑에 순간 검색이 보이시나요?
순간 검색기능은 타이핑을 하는 동시에 검색결과가 나타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사용을 눌러주세요!





순간 검색 사용으로 바뀌었네요.
이제 본격적인 검색에 들어가봅시다!







2. 
검색어 입력 고고


이번 여름은 비만 와서 복날도 제대로 못챙겨먹었네요.
아쉬워서 직접 보양식을 만들어 볼까해요!




그런데, 어랏...
'보양'만 쳐도 보양식, 보양음식 등 관련 검색어가 뜨네요^^
그런데 다른 사이트와 다른 점이 눈에 띄시나요?






네!
옆에 +모양이 보이시죠?
이것이 바로 구글의 building quarry 기능입니다!


이 +를 누르면, 그 관련검색어와 관련하는 또 다른 검색어들이 연결된답니다!
힘들게 일일이 적을 필요없이 핵심적인 키워드를 먼저 제시해주는 기능이예요~







3. 
검색결과 선별하기


이런식으로 보양식 레시피를 검색했습니다!



그런데 글만 봐선 어떤 내용을 보여줄 지 예상이 안가네요.
일일이 다 켰다가 나갔다하기도 귀찮고...



이럴 땐!





아래와 같은 모양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빨간 동그라미가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이건 구글의 instant view 기능입니다 ^^
여러 페이지들을 미리 훑어보고 선택할 때 사용되는 기능이죠~
가볍고 빨라 무척 편리한 기능이랍니다.








4.
Instant view 화면


쭉 훑어볼까요?



미리 훑어보니 제가 찾는 자룐지 아닌지 한 눈에 보이네요!






오, 사진이 마음에 드는데요?
블로그 레이아웃도 깔끔하니 음식 맛도 좋을 것 같아요!







내일 저녁은 제가 책임져봐야겠어요.
이미 부산의 날씨는 가을처럼 쌀쌀하지만ㅎㅎㅎ
그래도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먹고 가족들이 힘냈으면 좋겠네요!








*

자, 포스팅 끝내기 전에 퀴즈!

이 화면이 나오기까지 전 과연 몇 번의 선택을 했을까요?

놀라지마세요~


 단 세번!
석 삼
3
뜨뤼
뜨레스

세 번만에 마음에 드는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우왕 이런 신세계가@_@

 여러분들도 Google mobile web의
 building quarry 기능과 instant Preview 기능을 이용해서 
편리하고 만족스럽 모바일라이프를 즐겨보세요^^





**

↑↑클릭↑↑








OH OH 구글정력 OH OH
                                                   OH OH OH 구글정력 OH OH OH








구글과 함께 많은 정보를 얻으셨길 바래요!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구글브레인리그 
김나는 팀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